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크라 침공] 서방 정보관리 "러시아, 키예프로 대규모 병력 진격 예상"

연합뉴스 김정은
원문보기
러시아 침공 개시 후 우크라 키예프 인근서 치솟는 불길(키예프 AP=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개시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의 드네프르 강 인근 지역에서 불길이 치솟고 있다. [제3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2.24 leekm@yna.co.kr

러시아 침공 개시 후 우크라 키예프 인근서 치솟는 불길
(키예프 AP=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개시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의 드네프르 강 인근 지역에서 불길이 치솟고 있다. [제3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2.24 leekm@yna.co.kr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 대규모 병력을 진격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 고위 서방 정보기관 관리가 24일(현지시간) 말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관리는 "많은 것이 우크라이나인들의 저항력에 달렸지만, 나는 러시아인들이 향후 몇 시간 내에 압도적인 힘을 수도에 가하려고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블룸버그 통신도 한 서방 정보기관 관리가 키예프가 이날 밤 러시아 병력의 수중에 떨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 관리는 우크라이나의 대공 방어가 사실상 제거됐다면서 이같이 말하고 러시아 병력은 우크라이나로 전진할 것이며 수도를 장악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러시아는 이날 새벽 우크라이나를 전격으로 침공했으며 우크라이나 동부 외에도 키예프 등 주요 도시 곳곳에서 러시아의 공격이 동시다발로 이뤄졌다.

kj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