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역패스 효력 중지' 대구 식당·카페 "그냥 들어오세요"

연합뉴스 한무선
원문보기
일각에선 "하던 대로"…법원 결정 몰라 업주·손님 혼선 일기도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 추세에 방역 완화는 아직 이르다" 우려하는 시각도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60세 미만에 대한 식당·카페 방역 패스 적용이 중지되자 24일 대구지역 식당·카페 업주와 손님들은 대체로 환영하는 분위기 속에 일각에서는 혼선을 빚었다.

'대구 60세 미만 방역패스 효력정지'(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4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내 식당 직원이 방역패스 안내문을 교체하고 있다. 전날 대구지법은 청소년 방역패스에 이어 60세 미만에 대한 식당·카페 방역패스 효력정지 결정을 내렸다. 2022.2.24 psjpsj@yna.co.kr

'대구 60세 미만 방역패스 효력정지'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4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내 식당 직원이 방역패스 안내문을 교체하고 있다. 전날 대구지법은 청소년 방역패스에 이어 60세 미만에 대한 식당·카페 방역패스 효력정지 결정을 내렸다. 2022.2.24 psjpsj@yna.co.kr


대구 중구 동인동 한 식당 주인 A(58·여)씨는 "더는 방역 패스가 없어도 된다는 소식에 앓던 이가 빠진 기분"이라며 반가워했다.

그는 "별 실효성도 없어 찾아오는 손님들과 실랑이를 벌여야 했는데 이제는 그럴 일이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수성구 들안길 일대 한 고기집 주인 B(56)씨는 "오전부터 손님들로부터 '방역 패스가 없는데 함께 식사할 수 있느냐'는 전화 문의가 있었다"며 "뉴스에서 그렇다고 해 오셔도 된다고 답했다"고 했다.

그는 "당장 매출에는 별 영향이 없을 것 같다"면서도 "QR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되고 백신 접종자, 미접종자 상관없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 차차 손님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성구 황금동 한 양식당에서는 직원이 이날 점심 방문한 미접종자 일행에게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드시고 가도 된다"며 반겼다.


카페 분위기도 다르지 않았다.

수성구 한 프랜차이즈 카페 직원들은 "방역 패스 확인 없이 음료를 주문하고 마셔도 되느냐"고 묻는 손님들에게 "60세 미만이면 된다"고 안내했다.

범어동 한 카페를 찾은 40대 여성은 "백신 미접종자인데 오늘 친구들을 카페 안에서 만나게 됐다"며 "참 오랜만에 하는 카페 나들이인 데다, 어제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이어서 아직 얼떨떨하다"고 했다.


하지만 일부 식당에서는 방역 패스 효력 중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 혼선이 일었다.

황금동 한 음식점 주인은 "시청이나 구청에서 어떤 안내도 받은 바가 없다"며 "방문객 누구나 체온을 재고 QR 코드를 찍어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구 한 갈비탕 식당 직원은 "어제 법원 결정으로 60세 이하는 QR 코드를 안 찍어도 된다고 손님들에게 일일이 말하고 있다"며 "아직 영문을 모르고 어리둥절해 하는 분들이 많고 접종 증명서를 들고 오는 분도 있다"고 전했다.


다중이용시설 출입명부 작성 중단[연합뉴스 자료 사진]

다중이용시설 출입명부 작성 중단
[연합뉴스 자료 사진]


일각에서는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시민 최모(42)씨는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는 추세에 방역 완화는 아직 이른 감이 있다"며 "전국에서 다 완화하는 것도 아니고 대구에만 적용되면 인근 지역에서 다녀가는 유동 인구가 많아질까 봐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대구에서는 지난 23일 청소년이 아닌 성인에 대해 식당·카페 출입 시 방역 패스 적용을 중지하라는 법원의 판단이 나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식당·카페 이용에 고삐가 풀렸다.

ms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