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베이징 감동 이어간다'…패럴림픽 선수단 25일 출국

연합뉴스 장보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2022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선수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2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2022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서울=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선수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2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이 25일 결전지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한다.

한국은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지는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 선수 32명과 임원 50명 등 총 82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이 중 69명의 본진이 25일 오전 11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전세기를 타고 베이징으로 향한다.

선발대 3명과 후발대 1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9명을 제외한 인원이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 속에 대표팀 역시 최근 알파인스키, 아이스하키 등 일부 종목 선수단과 임원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확진자의 경우 음성 확인을 받으면 늦게라도 출국해 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본진 출국 시 공항에서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과 윤경선 선수단장이 간단하게 격려를 전한 뒤 사진 촬영만 할 예정이다.

베이징 패럴림픽은 10일간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열리며 알파인스키와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등 총 6개 종목 78개 세부 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한국 선수단은 6개 전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 우리나라의 목표는 동메달 2개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2. 2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3. 3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내란 특검 추경호 기소
  4. 4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5. 5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정근식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