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의 ‘윤석열 겁대가리’ 발언에 이준석 “이성 잃어가고 있다”

조선일보 오경묵 기자
원문보기
/페이스북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겁대가리 없이 어디 건방지게 국민에게 달려드냐”며 거칠게 비난한 것을 두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24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의 발언을 소개한 기사를 공유하며 “이재명 후보가 이성을 잃어가고 있다. 극좌 포퓰리스트가 되려고 하나 보다”라고 썼다.

이 후보는 23일 충북 청주 유세에서 “대통령은 국민이, 나라의 주권자가 권력을 위임한 첫 대리인”이라며 “감히 선출권력으로부터 임명받은 임명권력이 그야말로 겁대가리 없이, 겁 없이 어디 건방지게 국민에게 달려드냐”고 했다.

윤 후보가 지난해 12월 29일 유튜브 인터뷰에서 “인사권을 쥐고 있는 정치 권력이 사법 업무를 하는 사람에게 보복하는 건 중범죄”라고 한 것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 후보는 유세에서 “군사정권보다 심각한 검찰 독재가 시작될 수도 있다. 이는 민주주의의 위기이자 경제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새벽 평택으로 가는 무궁화호 열차 안에서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평택 새벽인사 나가는 중. 무궁화호는 오늘도 달린다”고 썼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은혜 안성기 애도
    박은혜 안성기 애도
  2. 2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3. 3아모림 경질 맨유
    아모림 경질 맨유
  4. 4같이 삽시다 싱글맘
    같이 삽시다 싱글맘
  5. 5쿠팡 산재 은폐
    쿠팡 산재 은폐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