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윤 "국민, 약탈에 항거"

연합뉴스TV 서형석
원문보기
이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윤 "국민, 약탈에 항거"

[앵커]

대선주자들의 오늘(23일) 행보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부터 이틀간 충청 지역을 두루 돌며 중원 민심 구애에 나섭니다.

자세한 소식 국회 취재 기자 연결해 듣겠습니다. 서형석 기자.

[기자]


네, 오후부터 이재명 후보는 충남 당진을 시작으로 1박2일 충청권 민심 잡기에 돌입합니다.

이어 천안과 세종, 청주를 차례로 방문해 유세를 이어가는데요.

이곳에서 이 후보는 행정 수도 완성과, 첨단산업 유치 등 공약 보따리를 풀어내며 대선판 캐스팅보트인 충청에서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유세 일정에 앞서 라디오 방송 출연했는데요.

이 후보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검찰 게이트'이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몸통임을 100% 확신하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윤 후보가 현직 검찰총장 이어서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라고 덧붙였는데요.


이어 "범죄집단에 종잣돈 마련하게 수사해놓고도 봐준 것이 윤석열 후보 아니냐"며 누가 대통령이 되든 끝까지 파헤쳐서 책임을 져야한다며 특검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관련해선 1:1 토론이라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꼽히는 윤건영 의원은 선대위 회의에서 "지난 시기 노무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승리를 이끈 분들에게 호소드린다"며,

"상처 난 아픈 손가락을 보지 말고 5월 봉하마을 들판에 선 세 분의 대통령을 바라봐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서해안 벨트를 따라 유세를 이어가고 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전북과 전남 호남 공략에 나섰습니다.

가장 먼저 전북 정읍에 있는 동학농민혁명운동 기념관을 찾은 윤 후보는 보국영령들을 참배했는데요.

동학농민혁명은 권력층의 부정부패와 국민약탈에 대한 항거였다며, 이 정신은 지금도 국민 모두에게 살아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오후에는 목포역에서 유세를 펼친뒤, 배를 타고 신안군 하의도로 건너가는데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기 위해서인데, 보수정당 대선 후보가 이곳을 찾는건 처음입니다.

윤 후보는 공식선거 운동에 돌입한 뒤 박정희, 김영삼, 노무현 등 전직 대통령들을 언급하며 산업화와 민주화 업적을 기리고 있는데요.

김 전 대통령의 생가에서도 국민 통합을 외치며 정권교체의 당위성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장동 의혹 관련 몸통이 누구냐고 양측 모두가 공방을 이어가고 있는가운데 국민의힘은 바로 조금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의 개발처장을 지냈던 고 김문기씨의 유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있습니다.

[앵커]

대선 막판 변수로 여전히 후보 단일화 문제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행보도 소개해주시죠.

[기자]

네 안철수 후보는 울산과 포항에서 유세를 이어갑니다.

부산에 이어 이곳에서도 부울경 메가시티 조성을 약속했는데요.

안 후보는 '더 좋은 정권교체'를 외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데 여야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먼저 안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단일화 논의가 소강상태에 들어간 사이를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파고들고 있는 형국인데요.

이 후보는 오늘도 "분열의 정치를 하지 않는 모든 정치 세력은 함께 하자는 입장"이라면서

안 후보 역시 '묻지마 정권교체' '닥치고 정권교체'가 아닌 정치교체와 세상을 바꿔야한다는 좋은 생각을 갖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안 후보를 딱히 집은 건 아니지만 "러브콜이라 할 수 있다"고 연대 가능성을 이야기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에선 이준석 대표가 라디오 방송에 나와 안 후보는 속이 좁은 사람이라며, 단일화 결렬 책임론에 대해선 오히려 국민의당 안에 "안 후보를 접게 만들겠다"는 등을 제안한 인사가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안 후보는 울산 지역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이 단일화할 생각이 없고 민주당도 아무런 제안을 한 것이 없다고 못 박으며 완주 의지를 밝혔습니다.

한편 심상정 후보는 수도권 민심 공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dealpha@yna.co.kr)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3. 3오송역 폭파 협박
    오송역 폭파 협박
  4. 4샌프란시스코 교류
    샌프란시스코 교류
  5. 5전장연 시위 잠정중단
    전장연 시위 잠정중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