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1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UCL REVIEW] '유로파 챔피언' 비야레알 유벤투스와 1-1 무승부…블라호비치 31초 득점

스포티비뉴스 김건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유로파리그 챔피언에 빛나는 '노란 잠수함' 비야레알이 이탈리아 거함 유벤투스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뒀다.

23일(한국시간) 스페인 비야레알 에스타디오 엘 마드리갈에서 열린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다니 파레호의 동점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와 1-1로 비겼다.

비야레알은 전반 1분도 되지 않아 두샨 블라호비치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면서 끌려갔다. 블라호비치는 중원에서 넘어온 긴 패스를 가슴 트래핑으로 잡아놓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한 박자 빠른 슈팅으로 수비수 두 명을 무력화했다.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던 비야레알은 후반 20분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에티엔 카푸에가 공을 띄워 페널티 박스 안 다니 파레호에게 공을 연결했고 파레호가 왼발로 마무리했다. 유벤투스 수비진이 한쪽으로 쏠린 틈을 놓치지 않았다.

양팀은 나란히 승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공격했지만 후반 추가 시간까지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두 팀은 무승부를 나눠갖고 공식전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비야레알은 5경기, 유벤투스는 8경기에서 지지 않고 있다.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위에 그쳤지만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챔피언스리그 출전 자격을 얻었다.

비야레알은 2008-09시즌 이후 13년 만에 16강에 올라왔다. 당시 파나시아코스(그리스)를 따돌리고 8강까지 진출했다.

비야레알은 F조 2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비야레알, 아탈란타, 영보이스 베른)로, 유벤투스는 H조 1위(첼시,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말뫼)로 16강에서 만났다.

두 팀이 만난 건 2009년 친선경기 이후 처음이다. 당시엔 비야레알이 유벤투스를 4-1로 이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2. 2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3. 3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4. 4김희선 다음생은 없으니까
    김희선 다음생은 없으니까
  5. 5통일교 직무유기 의혹
    통일교 직무유기 의혹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