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엉뚱한 답"·"거짓말 하니까"…이·윤, 사사건건 충돌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엉뚱한 답"·"거짓말 하니까"…이·윤, 사사건건 충돌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대장동 의혹 이외에도 사사건건 충돌하며 한 치 양보 없는 기싸움을 벌였습니다.

말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논쟁이 감정 싸움으로 번지는 듯한 장면도 연출됐습니다.

서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어떤 주제가 던져져도 토론은 이 후보와 윤 후보의 충돌로 귀결됐습니다.

윤 후보가 현 정부의 방역 정책에 비판적인 이 후보를 향해 '야당처럼 한다'고 쏘아 붙이면, 이 후보는 국가 방역에 가장 비협조적인 사람이 윤 후보 아니었냐고 응수했고,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집권 정부의 방역 정책 실패를 인정하셨는데, 결국은 그렇다면 민주당이 대선에서 책임을 져야 한단 뜻 아니겠습니까. 야당 코스프레를 하는 게 아니라"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석열 후보께서는 본인 마스크 잘 안쓰시죠? 부인도 안 쓰시더군요. 국가 방역에 가장 비협조적인 분이 방역 자체 성과를 폄훼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런 지적을 하나 드리고요"

이 후보가 "우리나라에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는 윤 후보의 발언을 겨냥하며 사과를 요구하자, 윤 후보는 대답할 필요가 없다며 일축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그 발언은) 무책임한 말씀 아니냐, 아니면 좀 딴 생각을 하시다가 잘못 말씀하니 것 아니냐, 이 생각이 드는데, 사과하실 생각은 없으십니까?"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이 질문에는 말씀을 많이 드렸기 때문에 굳이 답변할 필요도 없고..."

내내 아슬아슬하게 흘러가던 신경전은 급기야 이 후보 배우자의 공금 유용 의혹과 윤 후보의 '적폐수사' 발언 논란, 두 후보의 대장동 연루 의혹을 모두 불러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치보복 하겠다, 검찰 키워서 '국물도 없다' 이런 소리를 하면서..."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제가 안한 이야길 그렇게 거짓말을 하시니깐. 저는 성남시장, 경기지사 때 하신 부정부패에 대해서 제대로..."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답을 하시죠. 딴 이야기 하지 마시고. 엉뚱한 것 답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겁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엉뚱하게 답하고 내빼는 데는 이 후보가 선수 아닌가요."

또 국채 발행과 관련해 윤 후보의 압박 질문이 계속되자, 이 후보는 "제가 언제 그렇게 말했냐"고 언성을 높이며 불쾌감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혜림입니다.

hrseo@yna.co,kr

#대선후보_토론회 #이재명 #윤석열 #충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