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송영길 “박근혜 구속한 것은 윤석열”

세계일보
원문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와 만난 사실을 공개하면서 박 전 대통령을 구속시킨 인사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라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송 대표는 이날 충남 당진 유세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2017년 3월 구속됐고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5월 당선됐다”며 “문재인 대통령 시대가 아닌, 황교안 대통령 직무대행 체제에서 박근혜가 임명한 박영수 특검과 윤석열(수사팀장)이 박근혜를 구속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MBN에 나가서(출연해서) ‘박근혜를 구속한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이 아니라 윤석열이다’라며 황교안 대행 체제에서 구속됐다는 것을 제대로 말해줬다”고 덧붙였다.

송 대표의 이러한 언급은 3·9 대선을 앞두고 박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보수층의 마음을 돌리려는 시도라는 해석이 나온다.

한편 송 대표는 윤 후보의 ‘부동시’(不同視) 병역 면제 의혹도 부각했다.

그는 “사지가 튼튼한 양반이 군대는 (어떻게) 쏙 빠졌냐”며 “부동시라면 어떻게 고시 공부를 했느냐. 제가 생각하기에는 연대 상대 교수인 아버지 ‘빽’에다 서울법대에 다니면서 고시공부 하던 것이 아까우니 군대 안 가려고 발버둥쳤던 것 같다”고 직격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