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BTS 제이홉, 광주 케이팝 스타의거리 방문 인증샷

뉴스1
원문보기

광주시 올해 7억원 투입 미디어파사드 등 설치…야간관광명소 탈바꿈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지난해 12월9일 LA 콘서트와 방송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21.1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지난해 12월9일 LA 콘서트와 방송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21.1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BTS 제이홉이 광주 케이팝(K-POP) 스타의 거리를 방문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남겼다.

18일 광주시에 따르면 제이홉은 전날 '홉월드' 조형물을 비롯해 자신의 솔로곡인 '데이드림' 뮤직비디오와 '치킨 누들 수프' 앨범커버 벽화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 게시물은 등록된 지 하루 만에 '좋아요' 600만개를 돌파했다.

광주시는 케이팝(K-POP) 스타의 거리에 제이홉 홉월드(HOPE WORLD) 벽화와 랜드마크로 유명한 홉월드 팬 메시지 조형물을 설치했다.

홉월드 조형물은 제이홉의 생일이 2월18일인 것에 착안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2만1800개의 메시지를 받아 2020년 11월 조성했다.

금남로4가 지하철역사 내에는 전 세계 BTS 팬들이 참여한 팬 아트 창작물을 전시했다.

충장로 K-POP 스타골목에는 스테이씨,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등 50여 명의 스타 핸드프린팅과 애장품이 전시된 팬존을 조성해 K-POP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올해 사업비 7억원(국·시비 각 3억5000만원)을 들여 충장로 핫플레이스에 있는 K-POP 스타의 거리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도심 속 야간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K-POP 스타골목 내 광주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건물 외벽에는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한다. 바닥에 빔을 쏘아 빛으로 수놓은 화려하고 안전한 도보길과 함께 센터 앞마당에는 야외 상설무대를 만들어 시민 누구나 끼와 흥을 발산할 수 있도록 광주만의 K-POP 스트리트 댄스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은 제이홉의 생일을 맞아 광주에 방문하는 외래 방문객과 BTS 팬덤 대상 선착순 300명에게 '홉월드 스노우볼'을 증정하는 '광주 홉데이' 투어 이벤트를 3월3일까지 진행한다.


김성배 시 관광진흥과장은 "제이홉의 방문을 통해 광주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K-POP 스타의 거리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광주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케이팝 스타의 거리에 조성된 제이홉 홉월드 랜드마크.(광주시 제공)2022.2.18/뉴스1 © News1

광주 케이팝 스타의 거리에 조성된 제이홉 홉월드 랜드마크.(광주시 제공)2022.2.18/뉴스1 © News1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2. 2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3. 3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4. 4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5. 5힉스 39점
    힉스 39점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