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민정, 이준석에 도발 "그 당 대표는 한가하신가 보군요"

서울경제 이주희 인턴기자
원문보기
이준석 "동물권 숙제 드릴게요···토론 받아주겠다"
고민정 "'성상납 의혹' 숙제는 하셨는지" 되묻기도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그 당의 대표는 한가하신가 보군요"라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공격했다. 앞서 이 대표가 "고 의원님 숙제 드릴게요. 동물권"이라고 발언한 데 따른 반박이다.

전날 이 대표는 고 의원을 겨냥해 "동물권에 대해서 진지하게 토론할 생각있으면 받아주겠다"고 적었다. 그는 민주당이 진짜 이상한게, 동물권의 기본이 동물을 도구로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라며 "동물을 선거운동의 도구로 쓰는 것 자체가 동물권에 대한 몰이해"라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이 낸다는 반려동물 정책이라는 것에 대해 동물의 의사표시가 있을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고 의원은 "본인이 자꾸 나서시는데요. 국민들이 보고싶은 건 고민정 vs 이준석이 아니라 윤석열 vs 이재명의 정책토론입니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토론을 극도로 피해온 윤석열 후보님을 먼저 잘 설득하셨어야한다”며 “이젠 원하시는대로 법정토론만 남았네요”고 적었다.

고 의원은 또 "당 대표께서 이렇게 토론을 좋아하시는데 왜 그렇게 국민의힘 후보는 토론을 피하셨는지 의문입니다. 대표가 역할을 제대로 못하신 건 아닌지요"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에서 성상납 의혹이 사실인지 물었던 것 같은데 그 숙제는 하셨는지요?"라고 되물었다.

이 대표는 이날 “고 의원님이 어떤 유튜브 채널 구독하시는지 알 것 같다”며 “오늘도 열일 해 주셔서 감사하다. 에너지 넘치게 파이팅”이라고 했다. 여기서 이 대표가 언급한 유튜브 채널은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다.

가세연은 지난달 “이 대표가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가세연 측은 이 대표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고, 이 대표 측은 해당 의혹에 관한 의견서와 증거 자료들을 경찰에 제출했다.


이주희 인턴기자 heehee212@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