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커세어와 러커 부활? `스타2: 군단의심장` 신 유닛

게임메카 블리즈컨 특별취재팀
원문보기
블리자드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자사의 게임쇼 "블리즈컨 2011" 회장 내 포스터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2" 의 두 번째 에피소드인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신 유닛의 모습과 대략적인 특징을 공개했다.

저그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1" 의 러커와 디파일러를 연상시키는 두 유닛이 추가되었으며, 테란은 "토르" 와 닮은 지상 공격 유닛과 화염차의 변신 유닛, 그리고 범위 공격을 통한 대미지 딜링 신 유닛이 새로 선보여졌다. 프로토스는 특정 유닛으로 변신하는 전략 유닛과 정찰 비행 유닛,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1" 의 커세어를 연상시키는 공중 범위 공격 유닛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각 종족의 추가 유닛의 모습과 설명은 다음과 같다.

 

저그 신유닛

저그는 감시 군주가 삭제되었으며, 그의 빈 자리를 대신할 신 유닛 "살모사" 와 전작에서의 러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군단 숙주" 가 추가되었다.

타락귀는 "타락" 스킬 대신 적 구조물에게 천천히 피해를 주고 이 피해를 자원으로 변환해 가져가는 "흡입 " 스킬이 추가되었다. 또한 울트라리스크는 땅 속으로 파고든 후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하는 "잠복 돌진" 스킬이, 맹독충에게도 바퀴와 같이 땅 속에서 이동하는 땅굴 발톱이 생겼다.

살모사(Viper)

살모사는 새로운 공중 유닛으로 세 가지 특수 능력이 있다. "흑구름" 은 구름 내 모든 지상 유닛들의 사거리를 근접 사거리로 줄이고, 에너지 기반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납치" 를 사용하면 살모사가 대상 유닛을 자신이 있는 곳으로 잡아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구 기생충" 기술은 거대 유닛을 제외한 모든 아군 유닛에게 살모사의 눈을 부착시켜 그 유닛을 탐지기로 만든다. 저그의 공격 전술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 줄 유닛으로 판단된다.

군단 숙주(Swarm Host)
버로우 상태에서 끊임 없는 범위성 공격을 하는 지상 유닛으로, "스타크래프트 1" 의 러커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공격 능력은 없으나 땅속에 숨었을 때 "식충" 이라는 느린 근접 공격 유닛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낸다. 이 능력은 포위 작전과 견고한 적의 위치를 압박하는 데에 쓰일 수 있다.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저그 진영 신유닛(위쪽부터 살모사, 군단 숙주)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저그 진영 신유닛(위쪽부터 살모사, 군단 숙주)


 

테란 신유닛

테란의 경우 "분쇄기" 와 "투견" 이라는 신 유닛이 추가되었으며, 화염차에 변신 기능이 추가되어 후반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변했다. 기존 유닛인 "토르" 의 경우 덩치와 파괴력, 내구력 등이 강화된 대신 프로토스의 모선처럼 한 경기에 한 기씩만 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유령의 경우 은폐 능력이 기존의 ON/OFF 방식에서 한 번에 일정 에너지를 소비하고 특정 시간 동안 은폐하는 방식으로 수정되었다. 전투순양함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한계 반응로라는 속도 증폭 기술이 생긴다. 마지막으로 사신의 특수 건물 공격 능력이었던 D-8 폭탄이 사라지고, 대신 체력 회복 지속 능력이 생겨 비전투 시 체력을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테란 진영은 따로 삭제되는 유닛은 없다.

투견(Warhound)

투견은 크기가 작은 보행형 기계 병기로서 "자유의 날개" 속 토르와 같이 효과적인 대공 방사 공격을 한다. 차이점이라면 토르보다 몸집이 잡고 빠르다는 점과, 기동성을 위해 사거리가 짧아졌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투견이 사용하는 소형 지상 공격 무기는 기계 유닛에게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적의 공성 전차를 상대하는 데 적합하다. 하지만 반대로 기계 이외의 유닛에게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화염차 변신 상태(Battle Hellion)
화염차는 연구 개발을 통해 변신 능력을 얻을 수 있으며, 변신하였을 때는 새로운 전투 기계 모드로 돌입하는데, 이 모드에서는 체력이 증가하며 불꽃 공격도 사거리는 짧지만 더 강력해진다. 이로써 화염차는 경기 후반 광전사와 같은 다수의 경장갑 유닛을 좀 더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게 되었다.

분쇄기(Shredder)
분쇄기는 군수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새로운 유닛으로 테란 플레이어에게 전장을 장악할 수 있는 힘을 준다. 분쇄기는 이동 모드에서는 공격 능력이 없으나 정지 모드에서는 공중과 지상에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며, 아군 유닛이 해당 범위 내에 들어오면 공격을 멈춘다.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테란 진영 신유닛(위로부터 투견, 변신 상태의 화염차, 분쇄기)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테란 진영 신유닛(위로부터 투견, 변신 상태의 화염차, 분쇄기)


 

 

프로토스 신유닛

프로토스는 연결체에 "아크 보호막" 과 "대규모 소환" 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었다. "아크 보호막" 은 프로토스의 구조물에 추가적인 방어력과 광자포와 같은 공격 능력을 잠시 동안 부여해 일반적인 광자포와 동일한 피해를 주지만 경장갑 유닛만을 공격할 수 있다. "대규모 소환" 은 전장에 있는 아군 병력들을 연결체로 순간 이동시키는 기술로, 소환된 유닛들은 소환되고 몇 초 동안은 움직일 수 없다.

한편, 새로운 유닛의 추가로 인해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모선과 우주 모함이 삭제되었다.

복제자(Replicant)
복제자는 소형 로봇으로, 거대 유닛을 제외한 모든 유닛으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 시에는 그 유닛이 가진 업그레이드나 클로킹 스킬 등의 특수 능력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글링을 복제하는 것 보다는 밤까마귀나 감염충, 공성 전차 등으로 변신하는 것이 이롭다.

예언자(Oracle)
예언자는 우주관문에서 생성되는 사이오닉 전함으로, 몇몇 특수한 기술들을 사용하여 적들을 공격하고 괴롭힌다. 첫 번째 기술인 "봉쇄" 는 적이 광물을 캐지 못하도록 광물 지대를 막아버린다. 또 다른 기술로는 "천리안" 이 있는데, 이 능력은 상대방 구조물에 대한 시야를 확보해 주고 적이 어떠한 유닛을 생성하는지 혹은 어떠한 기술을 개발 중인지 알려준다. 마지막 기술인 "차원 이동" 은 대상 건물의 위상을 변환시켜 그 건물이 공격을 당하지 않도록 하거나, 또는 그 능력이나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미사일 포탑과 같은 구조물에 사용하여 공격을 봉쇄하는 것은 물론, 저그의 둥지탑에 사용하여 저그의 뮤탈리스크 및 타락귀 생산이나 공중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막을 수도 있다.

폭풍(Tempest)
폭풍은 프로토스의 새로운 주력함으로서, 넓은 지역에 있는 공중 유닛에게 큰 피해를 준다. 폭풍에는 기본적인 지상 공격 능력도 있지만 그들의 주 역할은 프로토스가 제공권을 장악하도록 돕는 것이다. "스타크래프트 1" 의 커세어와 스카우트를 합쳐 놓은 듯한 느낌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 유닛들에 대한 자세한 특성과 관련 정보는 "블리즈컨 2011" 둘째 날인 22일 낮 1시(현지시간 기준, 국내시간 23일 새벽 5시)로 예정되어 있는 "스타2: 군단의 심장" 신규 정보 공개 세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프로토스 진영 신유닛(위쪽부터 복제자, 예언자, 폭풍)

▲ "스타2: 군단의 심장" 에서 추가되는 프로토스 진영 신유닛(위쪽부터 복제자, 예언자, 폭풍)


 

[블리즈컨 특별취재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