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올림픽] '김은정 끝냈다' 한국 女컬링, 덴마크에 역전승...4강행 실낱 희망

스포츠W 이범준
원문보기
17일 스웨덴에 반드시 이겨야 4강 진출 가능성
[이범준]

팀 킴의 스킵 김은정(사진: AP=연합뉴스)

팀 킴의 스킵 김은정(사진: AP=연합뉴스)



[스포츠W 이범준 기자] 동계올림픽 2회 연속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여자 컬링 국가대표 '팀 킴'(강릉시청)이 덴마크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4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갔다.

김은정(스킵),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김영미 등으로 구성된 팀 킴은 16일 중국 베이징의 국립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풀리그 8차전에서 덴마크에 짜릿한 8-7 역전승을 거뒀다.

9엔드까지 6-7로 뒤진 팀 킴은 마지막 10엔드에서 후공으로 역전의 기회를 모색했다.

덴마크가 마지막 스톤을 1번 스톤으로 만들기 위해 시도한 드로우 샷이 빗나가면서 기회를 잡은 팀 킴은 스킵 김은정이 마지막 스톤으로 버튼 가까이에 있던 덴마크 스톤을 밀어내고 1번 스톤을 만들면서 단숨에 2점을 득점, 전세를 8-7로 뒤집음과 동시에 경기를 끝냈다.

앞서 같은 날 오전에 열린 경기에서 스위스에 패했던 팀 킴은 이날 하루 1승1패를 기록, 풀리그 전적 4승4패가 되면서 캐나다, 영국과 함께 공동 4위에 올랐다.


스위스가 7승 1패로 단독 1위, 스웨덴 6승 2패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일본도 5승 3패를 기록해 4강 진출 안정권이다. 미국과 중국이 4승 5패로 공동 7위, 덴마크(2승 6패) 9위, 러시아(1승 7패) 10위 순이다.

한국은 17일 스웨덴과 경기에서 이길 경우 4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이날 한국-스웨덴 경기 외에 영국-러시아, 캐나다-덴마크, 일본-스위스전이 열리는데 이들 경기의 결과에 따라 복잡한 경우의 수가 발생한다.

일단 영국과 캐나다는 이미 4강 진출이 좌절된 러시아, 덴마크와 경기를 남긴 반면 한국은 4강 진출을 확정했지만, 객관적 전력이 앞서는 스웨덴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라도 일단 이겨야 가능성이 생긴다.


여자부 풀리그 최종전은 17일 오후 3시 5분 동시에 시작한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갑질 의혹
    김병기 갑질 의혹
  2. 2김종국 사랑꾼
    김종국 사랑꾼
  3. 3남보라 보이스피싱
    남보라 보이스피싱
  4. 4쿠팡 대책 장관회의
    쿠팡 대책 장관회의
  5. 5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