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5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또다시 맹활약' B.실바...펩 "완벽" [UCL 16강]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한휘준 인턴기자) 베르나르도 실바(맨체스터 시티, 이하 실바)가 또다시 맹위를 떨쳤다.

16일 오전(한국시간) 맨시티는 스포르팅과의 2021/22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매치업에서 5-0 대승을 쟁취했다. 전반전 리야드 마레즈(6분), 실바(16분, 43분), 필 포든(32분)의 연속골로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었고, 라힘 스털링(57분)의 골까지 더해지며 다섯 골 차 승리를 완성했다.

이날 맨시티의 좌측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격한 실바는 2골 1도움을 포함하여 키패스 2회, 드리블 돌파 1회, 볼 리커버리 4회, 태클 3회 등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쳤다. 이에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는 실바에게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인 9.40점을 부여하며 그의 활약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실바의 퍼포먼스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 또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항상 실바에게 완벽한 선수라고 말한다. 볼과 함께 있을 때 더욱 뛰어나지만, 직접 나서서 승리를 이끌어야 하고, 그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기술적으로 훌륭한 골을 넣었다"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어 "1차전이 펼쳐진 포르투갈 리스본은 실바의 고향이다. 이곳에 오는 것을 좋아했다. 물론 전 벤피카 선수이기 때문에 오늘 승리는 그에게 특별했다"라고 덧붙였다.

실바의 활약에 힘입어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한 맨시티는 오는 3월 10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스포르팅과 2021/22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다만, 5골 차의 리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사진 = Reuters / 연합뉴스

한휘준 기자 gksgnlwns258@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