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李 "무능은 죄악" vs 尹 "부패한 정권"...첫날부터 비방전 격렬

YTN
원문보기
[앵커]
공식 선거운동 첫날부터 대선 후보들과 각 정당의 비방전도 격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무능은 죄악이라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저격했고, 국민의힘은 무능하고 부패한 민주당 정권을 심판하자며 이재명 후보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조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무능은 죄악이다, 충청도에 사드 같은 흉악한 것 놓지 않겠다면서 유세 첫날부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정조준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저는 제 아내의 고향 충청도에 사드 같이 흉악한 거 말고 보일러 놔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윤석열 후보는 부패한 민주당 정권이 국민을 고통으로 몰아넣고 철 지난 이념으로 편 가르기나 했다면서, 이재명 후보를 향한 비판 수위도 끌어올렸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누가 때에 따라 필요에 따라 말을 바꾸지 않고 정직하게, 진정성 있게 국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킬 후보입니까, 여러분? (윤석열! 윤석열!)]


양당의 네거티브 대리전도 불붙었습니다.

민주당은 윤 후보를 겨냥해 무능과 무지, 주술과 신천지, 가족 비리, 그리고 보복정치 공언 등 이른바 '윤석열 4대 불가론'을 띄웠습니다.

폭탄주 중독, 신천지 등을 키워드로 한 유세 문구까지 공유하면서 이 후보 지원사격에 나섰습니다.


[추미애 / 전 법무부 장관 : 신천지 성도는 무섭고 우리 대구시민, 경북도민의 생명은 보살피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까? 건진법사 말은 들어야 하고 대통령이 당부하고 법무부 장관이 내린 지시는 거역해도 된다 이런 말입니까?]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4대 불가론'이 거짓과 비방으로만 점철됐다고 맞받았습니다.

경기지사 시절 경기도 성장률이 둔화했다는 지적과 함께 이재명 후보를 일머리 없는 '무능 후보'로 깎아내리면서 민주당 정권 비판에 주력했습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 (민주당이) 국민을 갈라치기하고 네 편과 내 편, 그리고 토착왜구 같은 용어를 쓰면서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면 그것에 대하여 꼭 심판하고, 우리는 다시는 국민 갈라놓지 않겠다는 통합의 정치를 하겠다는 것을 약속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이재명, 윤석열 양강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후보 본인과 가족의 도덕성 문제 때문에 공정한 나라를 만들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 공정한 나라는 국가를 이끄는 지도자가, 그리고 그 가족이 도덕적이어야 가능합니다. 거대 양당 두 후보, 그리고 그 가족 과연 도덕적이고 깨끗합니까?]

대선 후보들이 공식 선거운동 첫날부터 거센 비방전을 벌이면서 정책과 비전은 주목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도 큽니다.

초박빙 양상의 선거전이 진행될수록 네거티브 공방은 더 격해질 거란 전망도 나옵니다.

YTN 조성호입니다.

YTN 조성호 (chos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재와 뽑기? YTN스타와 캠페인 참여하고 경품받자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