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JTBC 언론사 이미지

4강행 불씨 살린 팀 킴…피겨 유영·김예림, 오늘 도전장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베이징 동계올림픽 소식 함께 하시죠. 어젯밤(14일)에 열렸던 여자 컬링 한일전, 우리 대표팀 팀 킴이 10대 5로 이기면서 준결승의 불씨를 살렸습니다. 오늘은 여자 피겨스케이팅의 유영, 김예림 선수가 생애 첫 올림픽 링크를 밟습니다.

이근평 기자입니다.

[기자]

< 대한민국 10:5 일본|컬링 여자 예선 6차전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

승부처는 1대 2로 뒤지고 있던 3엔드였습니다.


김영미가 상대 스톤 3개를 한 번에 쳐내는 트리플 테이크아웃을 성공시킨 데 이어, 김은정 스킵이 상대 스톤 2개를 내보내는 더블 테이크아웃으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3승 3패를 기록한 팀 킴은 남은 3경기에서 두 번 이상 이기면, 4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김은정/여자 컬링 대표팀 : 아직까지는 잘 모를 것 같아서 결과를…좀 더 마지막 게임까지 해봐야 할 거 같고 끝난 게 아니기 때문에 계속 집중해서 한 게임 한 게임 하겠습니다.]


'김연아 키즈'로 불리는 유영은 트리플 악셀을 내세워 5위권 진입을 노립니다.

공중에서 세 바퀴 반을 도는 이 기술은 현재 국내 여자 선수 중에서 유영만이 구사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를 통틀어도 손꼽힐 정도입니다.


이번 시즌 최고점을 기준으로 보면 유영은 출전 선수 중 7위지만, 러시아 선수 3명을 제외하면 격차가 그리 크지 않아 충분히 욕심을 내볼 만합니다.

발리예바의 도핑 스캔들로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부담감을 이겨내고 집중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쇼트 프로그램에서 30명 중 27번째로 순번을 배정받은 유영은 발리예바 바로 다음 순서로 연기를 펼칩니다.

올림픽 직전 국제대회에서 개인 최고점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는 김예림은 19번째로 경기에 나섭니다.

이근평 기자 , 김동준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