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尹, 보수·중도 가치로 대선 도전”…하퍼 IDU 의장 “적극 지지”

세계일보
원문보기
"국민의힘, 한국 유일의 회원 정당"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회의실에서 스티븐 하퍼 국제민주연맹 의장을 접견,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회의실에서 스티븐 하퍼 국제민주연맹 의장을 접견,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스티븐 하퍼 국제민주연맹(IDU) 의장을 만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보수·중도 가치를 기반으로 선거에 도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하퍼 의장은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화답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하퍼 의장을 만나 "국민의힘은 1992년부터 IDU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보수·중도 계열 정당과 활발하게 교류 중"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윤 후보가 보수적 가치, 중도적 가치를 바탕으로 선거에 도전하고 있다. IDU에서도 이런 가치가 더 널리 통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퍼 의장은 "IDU는 중도·보수 정당 80개가 함께 활동하는 연합체로 국민의힘이 한국 유일의 IDU 회원 정당"이라며 "바로 그렇기 때문에 윤 후보를 한국 보수 후보로서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는 말씀을 드린다. 윤 후보가 꼭 성공해서 앞으로 같이 활발하게 활동하길 바란다"고 답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