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측, 실내 흡연 사진 논란에 "'족발열차' 물타기 교본"

세계일보
원문보기
선대위 전용기 대변인 “무려 8년 전 일”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김웅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14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이 과거 이 후보의 실내 흡연 사진 등 거론하며 비난하자 “물타기의 교본”이라며 “갈아 엎어야 할 구태정치”라고 반발했다.

이 후보 측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전용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정말 비열하다”며 “열차 좌석에 구둣발을 올려 ‘족발열차’로 국민들께 손가락질 받으니 하라는 사과는 안하고 ‘다리 경련’이니 유감이니 하다가 이제 옛날 사진 가져와 ‘쟤도 잘못했다’고 물타기한다”며 “실내에 다른 손님 없이 일행만 있었고, 맞담배 피울 정도로 격의 없던 자리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무려 8년 전의 일이니 지금의 기준으로 재단할 일이 아니다”라며 “이런 게 '물타기의 교본'”이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황규환 선거대책본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2014년 4월로 추정되는 시기, 식당에서 담배를 피우는 이 후보의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며 “해당 식당의 면적이 100㎡ 이상의 곳이라면 이 후보의 흡연은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말했다. 그러자 민주당은 선대위 공보단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이 후보의 과거 흡연 사진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며 “2014년 당시는 실내 흡연이 법률 위반 행위는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또 “당시 참석자에 따르면 해당 공간에 일행 외 다른 손님은 없었고 후보의 해당 발언도 없었다”며 “후보와 일행들이 맞담배를 피울 정도로 격의 없던 자리였다”고 주장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