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OTT 초대형 화면으로’…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 신제품 출시

조선비즈 김양혁 기자
원문보기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시리즈명: HU715Q). /LG전자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시리즈명: HU715Q). /LG전자



LG전자는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시리즈명: HU715Q)은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벽으로부터 한 뼘 수준인 21.7㎝에 설치하면 100형(대각선 길이 약 254㎝) 화면을 구현한다. 4K(3840x2160) UHD 해상도와 200만:1 명암비를 지원하고, 최대 밝기는 초 25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500 안시루멘(ANSI-Lumen)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주변 밝기에 따라 엠비언트(Ambient) 조도 센서가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하고, 재생하는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를 통해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최적화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투사형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제품명: HU710PW).. /LG전자

투사형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제품명: HU710PW).. /LG전자



투사형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모델명: HU710PW)은 벽으로부터 약 4.7m 정도 떨어진 거리의 어느 각도에서도 원하는 위치에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을 거실 구석에 놓고 맞은편 방향으로 화면을 비스듬히 투사하는 때도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반듯한 화면을 투사하기 위해 천장에 프로젝터를 매달아 설치하거나 제품을 옮기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웹OS6.0을 적용해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초대형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출하가는 각각 초단초점(HU715Q 시리즈) 제품 369만원, 투사형(HU710PW) 제품은 299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화질은 물론이고, 어느 공간에서든 설치가 간편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앞세워 국내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양혁 기자(presen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