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출시···“OTT 큰 화면으로 즐겨요”

서울경제 임진혁 기자
원문보기
자동 밝기 조절, 최적 화면 제공
웹OS 6.0 탑재···OTT 간편 이용




LG전자가 고화질에 높은 편의성을 갖춘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2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HU715Q)은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벽으로부터 한 뼘 수준인 21.7㎝ 거리에 설치해도 100형(대각선 길이 약 254㎝)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4K(3,840x2,160) 초고화질(UHD) 해상도와 2백만대 1 명암비를 지원하고, 최대 밝기는 초 25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500 안시루멘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엠비언트 조도 센서가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하고, 재생하는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자동으로 조절해 고객은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투사형 방식을 적용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HU710PW)은 벽으로부터 약 4.7m 정도 떨어진 거리의 어느 각도에서도 원하는 위치에 100형 가량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이 제품을 거실 구석에 놓고 맞은편 방향으로 화면을 비스듬히 투사해도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반듯한 화면을 위해 천장에 프로젝터를 매달아 설치하거나 제품을 옮기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신제품은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웹OS6.0을 탑재해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초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화질은 물론이고, 어느 공간에서든 설치가 간편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앞세워 국내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진혁 기자 libera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