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BTS 슈가X정국 함께한 ‘세븐 페이츠: 착호’ OST 1위 올라

서울신문
원문보기
첫날 프로모션 영상 공개하자
2시간 만에 조회수 40만회
1시간 만에 벅스 톱 100 차트 1위
하이브 제공

하이브 제공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가 11일 공개됐다. 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가 프로듀싱하고 정국(전정국)이 부른 이 곡은 이날 오후 2시 음원 공개 이후 1시간 만에 음원 플랫폼 벅스 톱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멜론 톱 100 차트에서는 공개 2시간 만에 56위를 기록했고, 지니뮤직에서는 37위에 올랐다.

‘세븐 페이츠: 착호’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은 공개 2시간 만에 조회 수가 40만회를 넘어섰고, 전 세계 팬들이 남긴 댓글은 2만 8000여개에 이른다.

슈가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음원 사진을 공개하고 엄지손가락을 든 모양의 이모티콘을 붙이기도 했다.

BTS와 네이버웹툰이 협업한 ‘세븐 페이츠: 착호’는 조선 시대 호랑이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웹툰과 웹소설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지난 5일 일부 공개된 ‘스테이 얼라이브’는 팝 발라드 장르 곡이다. 가까운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범의 대결을 그린 스토리와 분위기에 몽환적이면서도 웅장한 기운을 풍긴다.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다는 뜻을 담은 곡 제목은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일곱 주인공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BTS와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의 컬래버레이션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완성해주는 곡”이라며 “OST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10개 언어 서비스에 BGM으로 삽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븐 페이츠: 착호’는 매주 토요일 웹툰, 웹소설로 연재 중이다. 지난달 15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에 10개 언어론 공개된 뒤 조회수 1500만건을 넘는 등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현용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심정지
    안성기 심정지
  2. 2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3. 3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4. 4아이유 2억 기부
    아이유 2억 기부
  5. 5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