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광주, 브라질 세리에A 출신 FW 마이키 영입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 특급 공격수 마이키를 영입했다.

광주는 10일 팀 공격을 이끌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마이키(28, Mike dos santos nenatarvicius)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175cm/67kg의 민첩한 신체조건을 지닌 마이키는 빠른 스피드와 함께 드리블 돌파, 공간 침투가 장점인 측면 공격수다. 강력한 왼발킥과 뛰어난 센스, 침착한 마무리 등 다재다능함을 갖췄으며 공격형 미드필더와 세컨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다.

2011년 브라질 파울리스타(파울리스타A1)에서 데뷔한 마이키는 보타포구SP(파울리스타A1), 아틀레티쿠 GO(세리에B), 파이산두(세리에B) 등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특히 2017년 아메리카 미네이루, 2020년 차페코엔세 소속으로 각각 팀의 우승에 기여하며 브라질 최상위 리그인 세리에A로 승격시킨 바 있다. 마이키는 광주의 핵심 자원인 헤이스와 함께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마이키는 “2013년(인터나시오날) 헤이스와 같은 클럽에 있었다. 팀에 오기 전 K리그와 광주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새로운 곳에서 첫 도전을 시작하는 나와 승격에 도전하는 광주의 열망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 생각한다. 팀 승격에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광주FC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