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오딘 매출 안정화…블록체인 신사업 구체화 -KB

머니투데이 임현정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임현정 기자] KB증권이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를 기존 8만7000원에서 9만3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7.4%, 7.3% 상향 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이동륜 KB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보다 8.8% 증가한 5531억원으로 예상했다. 2023년 매출액은 5132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4분기 일평균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59% 감소한 16억원으로 추정돼 예상보다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지만 매출이 안정화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그는 "12월 업데이트 이후 월간 매출액이 반등했고, 2월 3일에는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 1분기부터는 기존 예상대비 매출 하락세가 오히려 완만해지면서 수명 장기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분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8일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블록체인 신사업의 청사진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DeFi(탈중앙화금융), NFT(대체불가토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또 2022년 출시 예정인 10여종의 신작게임 라인업과 별개로 9종의 블록체인 게임 출시계획을 공개했다.

이 연구원은 "1분기에는 기존 게임 중심의 매출 감소로 인해 실적 부진이 불가피하나 2분기부터 오딘의 대만 출시, 우마무스메의 출시 일정이 구체화된다"며 "7월 출시 예정인 아키버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관련 신사업이 구체화됨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재차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현정 기자 lhjbora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2. 2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5. 5정청래 사과 촉구
    정청래 사과 촉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