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재경 전북도민회 신년인사회 참석...호남 구애에 총력

머니투데이 정세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정세진 기자]

(광주=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6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선거대책위원회 필승 결의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2.2.6/뉴스1

(광주=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6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선거대책위원회 필승 결의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2.2.6/뉴스1


[the300]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0일 재경 전라북도 도민회 신년인사회를 찾아 호남 표심 공략에 나선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한 호텔에서 열리는 재경전북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윤 후보는 전북지역 공약 실현 의지와 전북 발전, 국민통합의 진정성 등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윤 후보는 보수야당의 불모지였던 호남을 붙잡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12~13일에는 무궁화호 열차를 빌려 호남지역을 방문하는 '윤석열차'를 기획하고 있다.

2020년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시절부터 국민의힘은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각종 여론조사(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서 20%에 육박하는 호남 지지율이 기록되기도 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8일 페이스북에서 "우리 후보의 호남지역 득표율 목표치를 25%로 수정한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앞서 설날인 지난 1일 이 대표는 광주 무등산에 올라 "윤석열 후보가 호남에서 20% 이상 득표해 많은 지지를 받아 지역 구도가 깨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일주일만에 호남지역 대선 목표 득표율을 상향 조정한 것이다.


역대 보수정당의 호남지역 대선 최대 득표율은 2012년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후보가 기록한 10.5%였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에서 열리는 세무사 드림봉사단 발대식에도 참석한다. 이 행사에서 윤 후보는 조세공정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세무사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윤 후보는 지난해 6월 정치참여를 선언하면서 "세금 내는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세진 기자 sej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