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베트남 외교장관 만나 “2023년까지 교역 1000억 불 달성”

이데일리 이정현
원문보기
“한-베트남, 코로나에도 최상의 관계 유지”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썬 베트남 외교장관과 만나 “2023년까지 1000억 불을 이룬다는 양국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동남아프로그램(SEARP) 차기 의장국인 베트남의 부이 타잉 썬 외교장관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동남아프로그램(SEARP) 차기 의장국인 베트남의 부이 타잉 썬 외교장관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OECD 동남아프로그램 각료회의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썬 장관과 만나 지난해 교역액 800억 불을 넘은 것도 환영하며 “(한국과 베트남은)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인적 교류가 위축된 것 외에는 최상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인 만큼 양국 관계가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국은 베트남을 특별한 동반자로 여기며 매우 중시하고 있다”며 양국 협력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의 신남방 정책을 토대로 아세안과의 협력을 크게 강화했다”며 “이번 각료회의의 키워드인 ‘더 스마트하고 환경친화적이며 포용적인 사람중심의 미래’는 그동안 아세안과 한국이 협력해 왔던 정신이며 우리 양국도 같은 정신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