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스카이트랙스 선정 '코로나19 안전 5성 항공사'

연합뉴스 최평천
원문보기
아시아나항공 방역 활동[아시아나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시아나항공 방역 활동
[아시아나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세계적인 항공 서비스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영국 런던에 소재한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비행 전 과정에 걸친 코로나19 관련 안전 수준도 평가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5성 항공사로 선정됐고, 올해는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도 5성 항공사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를 통한 방역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 탑승객 방역 KIT(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제공 ▲ 비대면 서비스 확대(셀프 체크인) ▲ 발열 체크 ▲ 기내 환기·소독·좌석 간 거리두기 등 다양한 방역 활동을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을 하고 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국"이라며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아시아나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세계적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로부터는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받았다.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