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경북교육청 미세먼지 학생건강지키기 총력

한국일보
원문보기
2022 학교 미세먼지 관리계획 수립 추진
2022 미세먼지 학생 건강지키기 관리계획 포스터

2022 미세먼지 학생 건강지키기 관리계획 포스터


경북도교육청은 학생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교 미세먼지 관리 계획’을 수립해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유치원 포함)에 전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학교 미세먼지 관리 계획’은 △미세먼지 관리기반 조성 △미세먼지 대응 교육활동 강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학교 미세먼지 대응상황 모니터링 및 평가의 4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진다.

‘미세먼지 관리기반 조성’을 위해 교육청 내 미세먼지 실무대응반을 구성·운영하고 미세먼지 발생시 학교 현장 상황을 점검·조치하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해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미세먼지 대응 교육활동 강화’를 위해 학기 초 모든 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대응 계기교육을 실시하며, 미세먼지 관련 위해성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강화한다.

특히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모든 학교와 유치원에 39,542대를 보급하고, 전열교환 환기장치를 27교 674교실에 신규 설치하며, 학교 실내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3개 학교에 옥외 체육관을 확충하게 된다. 아울러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학생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 13만여 명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1인당 2매씩 지급한다.

경북교육청은 미세먼지 대응 상황 점검과 모니터링을 위해 모든 학교에서 학교 자체 자율 점검과 유관기관 합동 점검을 연 2회 지속적으로 점검해 미세먼지 저감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일선학교는 매뉴얼에 따른 단계별 조치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학부모 비상연락망을 통해 조치 현황을 적극 안내해야한다"며 "발령상황에 대한 즉각적이고 철저한 대응으로 학생들의 건강 피해 최소화 및 학교 공간을 보다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유지·관리될 수 있도록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