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SNL코리아2' 호스트로 출연한 배우 허성태가 '코카인 댄스'를 추고 있다. /유튜브 |
“이걸 왜 계속 보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1시간째 보고 있다”
배우 허성태(45)의 댄스 영상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플레이가 20초 남짓 공개한 허성태의 댄스에 네티즌들이 이 같은 반응을 보이며 열광하자, 쿠팡플레이는 허성태 댄스 장면이 반복되는 1시간 짜리 영상까지 공개했다.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는 지난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허성태 댄스 1시간 무한재생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엔 ‘허블리 근본 코카인 댄스 교차편집’ ‘매운맛 주의’ 코카인 끝판왕 종결자’ 등의 제목이 붙었다.
이 영상은 게재 반나절 만에 6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네티즌들은 “국가가 허락한 마약” “중독됐다” “매일매일 허성태 세 글자만 봐도 허카인(코카인과 허성태 합성어) 생각날 정도로 허며들었다(허성태와 스며들다의 합성어)” “별풍선 몇개 쏴야 24시간 짜리 볼 수 있는 거냐”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배우 허성태의 '코카인 댄스'. /유튜브 |
화제의 댄스는 지난달 29일 쿠팡플레이에 공개된 코미디쇼 ‘SNL코리아2′에서 처음 공개됐다. 당시 호스트로 출연한 허성태는 ‘허블리TV’란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로 분해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코카인 댄스’를 췄다. ‘코카인 댄스’란 프로듀싱 팀 ‘JERIDE’와 initio가 협업한 ‘Kokain 2021′ 노래에 맞춰 추는 섹시 댄스다. 반복적인 멜로디에 맞춰 흐느적 거리는 웨이브를 추는 게 포인트다.
여러 영화에서 범죄자나 악역 역할을 자주 맡아온 허성태는 커다란 문신과 거친 말투 등 다소 험악한 인상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곧 노래에 맞춰 몸을 꿀렁이고 치명적인 손짓과 표정을 보이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쿠팡플레이는 다음날(1월30일) 허성태의 출연분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고, 이 영상에도 허성태의 댄스 영상이 약 20초가량 포함됐다. 네티즌들은 허성태의 댄스에 주목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허성태의 댄스에 대한 평가가 빠르게 퍼져나갔다. 소문을 탄 이 영상은 6일 현재 154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앞서 허성태는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국내 작품 최초로 세계 1위 시청 기록을 세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극중 ‘덕수’ 역을 맡은 허성태는 SNL에서도 ‘오징어 게임’ 덕수로 분해 눈치게임, 369게임, 배스킨라빈스 등 목숨을 건 술게임에 동참했다.
[김자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