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LH, 올해 첫 혁신위원회 개최…"역대 최대 주택공급"

뉴스1
원문보기

ESG 경영체계 확립 방침도



2022년 제1차 LH 혁신위원회 회의 모습(LH 제공) © 뉴스1

2022년 제1차 LH 혁신위원회 회의 모습(LH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4일 서울지역본부에서 '2022년 1차 LH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김준기 LH혁신위원회 위원장, 김현준 LH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3기 신도시와 2·4공급대책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올해 업무계획을 논의했다. 또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ESG 경영체계에 대한 회의도 진행했다.

LH는 국민신뢰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Δ성공적 정책 수행 Δ강력한 경영혁신 Δ지속가능경영 강화 등 3대 부문 14개 중점 과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3기 신도시와 2·4대책 등의 주택 공급 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도심 내 청년주택 확대 등을 통해 주거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캠퍼스혁신파크 등 균형발전사업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강력한 경영 혁신을 위해 설계 공모, 심사체계 고도화 등 부패 근절 제도를 지속해서 마련하는 한편, 국민에게 장래 10년간의 공급 계획을 제공하도록 'LH집어디'를 개편하기로 했다.

올해 40조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역대 최대 규모의 주택공급을 추진한다. 공공임대 10만 가구, 공공분양 2만6000가구, 사전청약 2만5000가구 등 자체 공급 15만 가구와 공공택지를 활용한 민간 사전청약 3만2000가구 등 18만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LH는 올해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 경영체계로 전환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통한 탄소중립 선도, 포용적 주거복지 안전망 구축,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공정·투명·청렴을 최우선으로 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김현준 사장은 "올해는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 되는 첫 해"라며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경영체계를 대대적으로 전환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준기 위원장은 "ESG 경영 전략이 성과를 내려면 내부 직원의 의식 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경영진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1096page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