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오위즈, P2E 라인업에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 기대-대신

파이낸셜뉴스 김태일
원문보기
목표가 3만5000원 개시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이 4일 네오위즈에 대해 P2E(Play to Earn) 라인업과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를 3만5000원으로 개시했다. 전 거래일 종가 기준 네오위즈 주가는 2만5300원이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네오위즈의 지난해 4·4분기 매출액을 657억원, 영업이익은 85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각각 6.6%, 흑자 전환된 규모다.

이 연구원은 “컴투스와 마찬가지로 P2E 출시 계획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오픈 및 향후 네오핀 토큰(NPT) 상장에 따라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예정이며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1·4분기에 크립토 골프 게임을 시작으로 2·4분기 브레이브나인, 3·4분기 A.V.A 총 3종의 라인업이 올해 출시될 예정”이라며 “이외 자회사 하이디어의 고양이와 게임은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모바일 양대마켓에서 다운로드 수 1000만 이상, 120만 일간 활성 사용자(DAU)를 기록했고,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유저 수를 기반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도입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또 “지난 2014년 웹보드 게임 규제 실시 이후 2년마다 규제를 재검토하고 있는데, 오는 3월 규제 완화 예정 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네오위즈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