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브룩스 전 주한미군사령관도 추가 사드 필요 없다 해"

연합뉴스 김동현
원문보기
이재명(왼쪽)-윤석열(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방송 3사 합동 초청 '2022 대선후보 토론'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다. 2022.2.3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이재명(왼쪽)-윤석열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방송 3사 합동 초청 '2022 대선후보 토론'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다. 2022.2.3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3일 "(빈센트) 브룩스 전 주한미군사령관도 추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가 필요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KBS·MBC·SBS 등 방송3사 합동 초청 TV토론회에서 사드 추가 배치를 공약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왜 그걸 다시 설치해서 중국의 반발을 불러와서 경제를 망치려고 하는가"라고 물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사드는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데 수도권에 하면 고고도 미사일은 해당이 없다"며 "(사드 추가 배치는) 안보 불안을 조장해 표를 얻고 경제는 망친다는 지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3. 3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4. 4미우새 김태희 육아
    미우새 김태희 육아
  5. 5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