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텐센트클라우드, 가상공간 구축 솔루션 출시…메타버스 시대 앞당긴다

뉴스1
원문보기
텐센트클라우드 로고 (텐센트클라우드 제공) © 뉴스1

텐센트클라우드 로고 (텐센트클라우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텐센트클라우드는 국내 기업들의 메타버스 구축 지원을 위한 솔루션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텐센트클라우드는 비디오, VR 등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기술을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에 담아 기업들이 이용자에게 현실감 있는 가상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텐센트클라우드가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들은 ΔIP 버츄얼 휴먼 Δ증강현실 광고 Δ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Δ오토 스테레오스코피 등이다.

텐센트클라우드가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 중 'IP 버츄얼 휴먼'은 음성 인식 및 아바타 생성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지능형 엔터테인먼트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증강현실 광고'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컴퓨팅 용량과 3D 모델링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의 거부감을 최소화하는 광고를 동영상에 가능케 할 전망이다.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은 클라우드 컴퓨팅, 3D 모델링 등의 기술을 통해 실제 세계를 디지털 세상에 똑같이 옮기는 데 쓰이며 '오토 스테레오스코피'는 이용자에게 사실적인 3D 시각효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슈 영 텐센트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 부사장은 "머지않은 미래에 디지털 가상 공간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이라며 "텐센트클라우드는 디지털화되고 가상화된 사회에 한국 기업들이 무리 없이 적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텐센트클라우드는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최초로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아 2020년 말 한국에서 두 번째 가용 영역을 개설했다. 국내 매출 기준 상위 20위 내에 속하는 게임 회사 중 다수는 텐센트클라우드의 서비스와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leej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