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친절한 정치] '결단'의 순간 맞은 이재명·윤석열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친절한 정치] '결단'의 순간 맞은 이재명·윤석열

■ 방송 : <친절한 정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최영일 정치평론가

공정한 시선으로 시청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대선레이스의 균형 잡힌 사용설명서 <친절한 정치>, 최영일 정치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오늘의 키워드, 결단으로 꼽아봤습니다. 들으신 것처럼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7명이 이재명 후보 당선 시 임명직을 맡지 않겠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는데요. 시점을 지금으로 잡은 이유,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2> 일명 86그룹의 용퇴론까지 불거졌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86그룹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송영길 대표의 차기 총선 불출마 선언까지 있었는데요, 당 쇄신 얘기만 나오면 수면 위로 오르는 86그룹, 86그룹만 물러서면 민주당의 문제들이 다 해결되는 겁니까?

<질문 3> 이재명 후보 역시 자신과 민주당의 과거를 반성하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하고 연일 낮은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런 모습들이 과연 박스권에 갇힌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4> 지지율 상승세를 타고 있는 윤석열 후보, 하지만 당내 갈등은 완전히 봉합되지 않았습니다. 경선 과정에서 탈락한 후보들을 모두 안고 원팀을 구축할 것이냐, 홀로 원탑이 될 것이냐, 윤석열 후보의 결단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은데요?

<질문 5> 김건희 씨의 녹취록 속에 등장한 '굿 논란'으로 국민의힘 대선 경선 잠행을 이어가던 유승민 전 의원이 침묵을 깼습니다. 국민의힘 역시 중도 확장을 위한 요구가 계속 있었던 만큼, 유 전 의원의 합류를 원하는 목소리들이 이어져 왔는데요, 유승민 전 의원,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윤석열 후보가 녹취록 내용에 대해 사과한 만큼 손을 잡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6> 마지막으로 결단이 필요한 인물, 홍준표 의원입니다. 지난 주 윤석열 후보와 회동 소식이 전해질 때만 해도 분위기가 괜찮았단 말이죠. 하지만 그 자리에서 공천 문제를 언급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급격히 냉랭해졌는데요.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사이가 된 걸까요? 홍준표 의원, 연일 불편한 심기를 그대로 내보이고 있습니다. 출당 얘기까지 언급하면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홍 의원의 속내는 뭐라고 보십니까?


#이재명 #윤석열 #대통령선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