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남자, 평균 43세에 철들어…여자보다 11년 늦어 - 英 연구

뉴시스
원문보기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최근 영국에서 진행한 한 연구에서 여성이 철드는 나이가 평균 32세에 비해 남성은 그에 비해 11년이나 늦은 43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어린이 채널 니켈로디언 UK가 웬델 & 비니 쇼 방송 개시를 기념해 한 조사기관에 위탁해 진행한 연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조사에서 많은 남성이 '철'들기 전에 방귀와 트림을 재미있는 일로 생각하거나, 새벽에 야식을 먹는 등 성숙하지 못한 유치한 행동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약 4분의 1의 여성이 자신이 파트너와 관계 속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고, 46%의 여성들이 관계 속에 엄마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영국 여성들은 1년에 평균 14차례 파트너에게 '나이 값하라'고 충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40%의 여성들은 이 같은 남성 파트너의 미숙함이 관계 속에서의 재미를 선사하고,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숙성 판단의 기준에는 ▲ 방귀와 트림으로 장난치는 것 ▲ 새벽 2시에 야식을 시켜 먹는 것 ▲ 비디오 게임하는 것 ▲ 과속 운전하거나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량과 경쟁하는 것 ▲ 예의 없는 말 하는 것 ▲ 시끄러운 음악을 틀고 운전하는 것 ▲ 짓궂은 농담하는 것 ▲ 게임이나 스포츠에서도 아이에게 양보하지 않는 것 ▲ 연인과의 논쟁 속에서 말을 하지 않은 것 ▲ 간단한 요리도 못 하는 것 등이 포함돼 있다.

sophis7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2. 2마줄스 감독
    마줄스 감독
  3. 3사법 신뢰 회복
    사법 신뢰 회복
  4. 4나나 강도 역고소
    나나 강도 역고소
  5. 5불꽃야구 최강야구
    불꽃야구 최강야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