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OTT포털+스트리밍채널+노래방 다 된다…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

경향신문
원문보기
[경향신문]

OTT 서비스, 스트리밍 채널, 노래방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SK브로드밴드 제공

OTT 서비스, 스트리밍 채널, 노래방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스트리밍 채널, 노래방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제트는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 등 5개 OTT의 연결 화면을 한 번에 보여준다. 또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과 가격 정보를 볼 수 있고 원하는 OTT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5개 OTT 채널 외에도 디즈니플러스 등은 따로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다. 다만 국내 OTT점유율 1위인 넷플릭스는 플레이제트에서 시청할 수 없다. SK브로드밴드 측은 “현재 7개 OTT와 제휴를 맺었고, 넷플릭스 등과도 제휴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플레이제트 사용자는 ‘FAST’(광고 기반 무료 방송 플랫폼) 서비스인 ‘채널Z’도 시청할 수 있다. 채널Z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찐경규>, 웹예능 <워크맨> 등 예능과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출시 초기에 스트리밍 채널 30여 개를 제공하고 향후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게임과 노래방 등 TV 화면을 활용하는 엔터테인먼트 앱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 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제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은 앱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과 음성 검색을 위한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한다.

플레이제트는 TV, PC, 노트북 등 다양한 화면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통신사 인터넷 이용자도 플레이제트를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제트 가격은 7만9000원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라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기자 yyj@kyunghyang.com

▶ RPG 게임으로 대선 후보를 고른다고?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