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웨이브·티빙·왓챠 한곳에서…OTT포털 나왔다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임일곤 기자 ]
원문보기
SKB,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출시 통합 검색부터 콘텐츠 알림까지 제공 [비즈니스워치] 임일곤 기자 igon@bizwatch.co.kr

웨이브와 티빙, 왓챠 등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한 곳에서 통합 검색 및 관리할 수 있는 'OTT 포털'이 등장했다. SK브로드밴드가 내놓은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를 설치하면 흩어져 있던 OTT의 콘텐츠들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의 인터넷TV(IPTV) 계열사 SK브로드밴드는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PlayZ를 25일 선보였다.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플레이제트)'를 25일 출시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플레이제트)'를 25일 출시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PlayZ는 국내외 주요 OTT 5개(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와 제휴해 콘텐츠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를 제공하는 OTT 포털이다.

그동안 각각의 앱에서 콘텐츠를 검색해 시청했다면 PlayZ에선 하나의 통합 검색창으로 한번에 찾아 볼 수 있다. 알림 신청을 해놓으면 자신이 좋아하는 유료 콘텐츠의 가격이 할인된다거나 프로모션 적용이 됐는지 여부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여러개의 OTT를 이용하는 '멀티 OTT 유저'들에겐 흩어져 있는 각 OTT를 편리하게 이용할 환경이 마련된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넷플릭스와도 제휴 논의를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OTT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거실에서 TV를 보다가 PlayZ를 방으로 가져와 PC 모니터에 연결하면 PC가 TV로 바뀐다. 여행이나 친구집, 캠핑을 가서도 TV 화면만 있으면 평소 즐기던 OTT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PlayZ 이용자는 광고 기반의 무료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다. 예능과 드라마, 영화, 스포츠, 뉴스를 포함해 30여개 무료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큰 화면으로 각종 게임과 노래방 등을 즐길 수 있다.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아닌 다른 통신사 인터넷을 연결해도 가능하다. TV가 아닌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바로 쓸 수 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길이 9.1㎝)로 휴대성을 높였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PlayZ와 스크린만 있으면,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TV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layZ는 일시불 구입시 가격은 7만9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오는 3월말까지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웨이브와 티빙, 왓챠, 애플TV 등의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HomeEntertainment 담당은 "PlayZ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비즈워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