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시진핑 주석, 文대통령 칠순에 축하서한

이데일리 정다슬
원문보기
文대통령 감사 답신
2019년 12월 23일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 제공)

2019년 12월 23일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4일로 70번째 생일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축하 서한을 보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시 주석이 문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따뜻한 축하 메시지를 담은 서한을 보냈다”며 “이에 문 대통령도 감사하다는 답신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박 대변인은 “양 정상은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의 그간 관계 발전 성과를 토대로 모든 분야에서의 교류와 실질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며 “한중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시 주석은 지난 해에도 문 대통령에게 생일 축하서한을 보냈다.

한중 양국은 물밑에서 문 대통령과 시 주석의 화상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조만간 회담이 성사될지도 관심이 쏠린다.

문 대통령은 칠순 생일을 관저에서 근무하며 보내고 있다. 지난 22일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문 대통령은 오미크론 확산 상황을 고려해 방역 지침에 따라 23일부터 25일까지 재택근무를 하기로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