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고희 맞은 文대통령, 靑에서 조용히 현안 챙겨

이데일리 정다슬
원문보기
2019년 1월 24일 전국경제투어로 대전 성심당 빵집을 방문해 튀김소보를 구매한 문재인 대통령이 직원들로부터 깜짝 축하 케이크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2019년 1월 24일 전국경제투어로 대전 성심당 빵집을 방문해 튀김소보를 구매한 문재인 대통령이 직원들로부터 깜짝 축하 케이크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24일 70번째 생일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은 별다른 일정 없이 청와대에서 조용히 현안을 챙길 예정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을 예정하고 있었으나, 이도 취소했다. 통상 매주 월요일 오후에 잡혔던 수석보좌관회의도 열리지 않는다.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조용히 보내려는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2020년 생일에는 설 연휴를 맞아 라디오 방송을, 2019년 생일 때는 전국경제투어로 대전을 방문했다.

6박 8일간 중동 순방을 마친 직후인 만큼, 여독을 풀고 국내 현안을 챙기는데 집중하려는 계획일 수도 있다. 문 대통령은 주말 동안 순방 기간 발생한 국내외 현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김 총리와 주례회동에서 순방 성과를 공유하고 국내 현안을 논의하며 세부적인 지시를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수습 및 피해자 지원방안과 오미크론 변이 대응 방역상황, 국회에 제출된 올해 첫 추경안 등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