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화이자 2차 맞고 숨진 아버지…접종 예약했던 내가 살해자"

머니투데이 류원혜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류원혜 기자]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2차 백신을 접종받은 아버지가 길랑-바레 증후군 판정을 받고 입원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숨졌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유족의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 접종 후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사망, 저는 가해자이자 살해자입니다'란 제목의 글이 공개됐다.

청원인은 "백신을 원치 않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으로 하루하루 버티고 있다"며 "유도를 하셔서 건장한 체격이었던 아버지는 백신 맞고 간지러움에 잠을 못 이루셨다고 한다. 제가 타지 생활을 하는 탓에 아버지의 온몸 두드러기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게 불행의 시작이었다"고 한탄했다.

청원인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지난해 6월 초 화이자 1차 백신을 접종하고 3주 뒤 같은 백신을 2차 접종했다. 이후 아버지는 팔다리 마비 증세를 보여 병원으로 향했고 검사 결과 길랑-바레 증후군 판정을 받았다.

길랑-바레 증후군은 말초신경을 침범하는 드문 염증성 질환으로, 흔히 빠르게 진행하는 사지 근력 저하와 감각 이상이 동반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야 할 이상반응 중 하나로 분류돼 있다.

청원인은 "미친 듯 달려간 병원에서는 아버지가 휠체어에 탄 채 목만 겨우 가누고 계셨다"며 "그때까지만 해도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길랑바레 증후군 진단을 받고 입원하신 아버지는 림프종(혈액암의 일종) 4기 말 판정까지 받았다"며 "결국 입원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숨을 거두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버지는 백신 접종 후 팔다리 마비에 혈액암 말기 판정까지 갑작스러운 일들을 한꺼번에 맞이했다"며 "아버지의 백신 접종을 전화로 직접 예약했던 제 목젖을 찢지 못해 괴로워하면서 살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청원인은 "결국 '백신 인과성 없음'을 공식 통보받았다. 공무원으로부터 '이의제기는 할 수 없으니 필요하면 병원비를 청구해라. 그것도 될지는 모르겠다'는 무미건조한 답변을 들었다"며 "정부의 말만 듣고 행동한 저는 가해자인 동시에 살해자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정부는 책임져 주지 않았다. 가족들은 하루아침에 아버지를 잃었다. 몇 명당 한 명이라는 확률이 우리 가족에게는 100%였다"며 "목숨 걸고 운을 시험하라고 하는 게 정상이냐. 어떻게 하루하루를 살아가야 할지 막막하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인 만큼 저를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청원은 20일 오전 6시30분 기준 8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한편, 코로나19 백신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이후 현재까지 신고된 이상반응 의심사례는 지난 6일 기준 누적 41만8747건이다. 이 중 96%는 일반 이상반응, 3.7%가 중대한 이상반응이었다. 신고율은 0.4%로 △1차 0.53% △2차 0.40% △3차 0.12%로 나타났다.

추진단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지켜보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또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하며 중증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이 나타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해야 한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