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화이자 "팍스로비드, 오미크론 변이에도 동일 효과"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원문보기
14일 오전 서울 금천구의 한 약국에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가 입고돼 약사가 입고 수량을 확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14일 오전 서울 금천구의 한 약국에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가 입고돼 약사가 입고 수량을 확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미국 화이자의 코로나19 치료제인 팍스로비드가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에도 동일한 효능을 낸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화이자는 18일(현지시간)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를 대상으로 3가지 실험을 거친 결과 이 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는 의학저널 등에는 공개되지 않았다.

화이자는 팍스로비드의 주성분인 니르마트렐비르를 3가지 개별 연구로 나눠 테스트했다. 첫번째 실험에서는 니르마트렐비르가 오미크론에서도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를 기존과 같은 수준으로 차단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번째 실험에서는 오미크론에 대한 항바이러스활동이 베타, 델타 등 다른 변이에서 관찰된 활성화 정도와 일치했다.

아울러 뉴욕 마운티시나이 아이칸의대 연구진과 함께 수행한 세 번째 연구에서는 오미크론 변이와 다른 변이를 차단하는 데 필요한 니르마트렐비르의 효능을 측정했고, 비슷한 농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카엘 돌스텐 화이자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이번 연구 결과는 우리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코로나19는 물론 전염력이 매우 높은 오미크론 등 현재의 변이들과 지속되는 싸움에서 중요하고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강조했다. 그간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은 일부 항체치료제를 무력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잇따랐었다.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