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외수 작가 응원받은 이재명 “저 정말 힘내겠다”

동아일보 한지혜 동아닷컴 기자
원문보기
투병 중 이재명 후보에 응원글 보낸 이외수 작가.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투병 중 이재명 후보에 응원글 보낸 이외수 작가.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이외수 작가의 공개 응원에 감사를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작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이외수 선생님께서 편찮으시다는 소식에 마음이 철렁했다”며 “환자복을 입은 선생님의 모습은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지만, 저 정말 힘내겠다”고 했다. 이 작가는 지난 2020년 뇌출혈로 쓰러진 후 현재까지 투병 중이다.

이어 이 후보는 투병 중인 이 작가의 사진과 함께 “이번에도 제게 힘을 보내주셨다”며 “환자복을 입은 선생님의 모습은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지만, ‘이외수체’로 적힌 문장에서 선생님의 힘이 느껴져 또 미소 짓고 만다”고 했다. 해당 사진에는 환자복을 입고 마스크를 쓴 이 작가가 ‘이재명 대통령 후보님, 힘내십시오. 저도 힘내겠습니다’라는 자필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 있다.

이 후보는 2016년 6월 이 작과와의 남다른 인연도 언급했다. 그는 “몇 해 전 지방재정 개편 저지를 위해 단식 농성을 하고 있을 때 선생님이 찾아오셨다”며 “저를 보며 ‘대한민국에 아직도 희망이 남아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셨던 말씀이 아직도 잊히질 않는다. ‘힘내라, 잘하고 있다’는 그때 선생님의 응원이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 모른다”고 했다.

지난 2016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단식농성장에 이외수 작가(왼쪽)가 찾아온 모습.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지난 2016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단식농성장에 이외수 작가(왼쪽)가 찾아온 모습.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이 후보는 “이렇게 큰 응원을 받고 힘을 안 낼 도리가 있느냐”며 “그러니 선생님도 꼭 힘내주십시오. 코로나19가 우리를 막지 않는 그날, 좋은 소식 가지고 꼭 찾아 뵙겠다”고 다짐했다.

이 작가는 15일 기준 약 177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하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그간 트위터를 통해 진보적 성향을 띤 정치적 발언 등을 게재해오면서 이른바 ‘사이버 논객’으로 널리 알려진 바 있다.

한지혜 동아닷컴 기자 onewisdo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2. 2박병호 코치 새출발
    박병호 코치 새출발
  3. 3울산 김영권 주장
    울산 김영권 주장
  4. 4프리미어12 본선 직행
    프리미어12 본선 직행
  5. 5나혼산 바자회
    나혼산 바자회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