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내외, 중동 3개국 순방 위해 출국…"총리 중심으로 방역 잘 챙기라"

더팩트
원문보기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등 중동 3개국으로 6박 8일간의 순방을 떠나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5일 오전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공군1호기에 올라 손을 흔들고 있다. /뉴시스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등 중동 3개국으로 6박 8일간의 순방을 떠나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5일 오전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공군1호기에 올라 손을 흔들고 있다. /뉴시스


6박 8일 일정으로 UAE·사우디·이집트 3개국 방문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15일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3개국 순방을 위해 출국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45분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중동 3개국 순방을 떠나면서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국무총리 중심으로 방역 상황을 잘 챙기라"고 환송 나온 유영민 비서실장에게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들을 향해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서훈 국가안보실장에게 "한반도에서 긴장 상황이 조성되지 않도록 경계를 늦추지 않기를 바란다"며 관련 동향을 면밀히 주시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광주 신축아파트 붕괴 사고와 관련해 신속한 실종자 구조와 사고수습 등을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부터 6박 8일 일정으로 우리나라의 최대 에너지 수입원이자 최대 해외 인프라·건설 시장인 UAE·사우디·이집트 3개국을 방문, 에너지 공급망 안정과 우리 기업들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정상외교를 펼칠 예정이다.


sense83@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