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미크론, 델타보다 사망률 91% 낮아…중증화율 74%↓"

뉴시스 유자비
원문보기
[보스턴=AP/뉴시스] 지난해 12월21일(현지시간) 미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로건 공항E 터미널에서 여행객들이 코로나19 검사소를 지나 이동하고 있다.  2021.12.22.

[보스턴=AP/뉴시스] 지난해 12월21일(현지시간) 미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로건 공항E 터미널에서 여행객들이 코로나19 검사소를 지나 이동하고 있다. 2021.12.22.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보다 입원율과 중증화율, 사망률이 모두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2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는 대형 의료기관 카이저퍼머넌트가 5만2000여명의 오미크론 감염자와 약 1만7000건의 델타 감염자를 분석한 연구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 확진자들이 델타 확진자들보다 중증화율은 74%, 사망률은 9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오미크론 확진자들의 입원 기간은 델타 확진자들보다 3일 가량 짧았다.

연구팀은 "오미크론 변이 감염과 관련해 질병의 심각성 감소는 백신 접종 여부 상관없이 모두에게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다만 세계보건기구(WHO) 관계자들은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 고령층,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생명에는 여전히 위협이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WHO의 마이크 라이언 박사는 지난 11일 WHO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생중계된 질의응답에서 "오미크론으로 인해 전세계 수십만명이 입원 중이다. 그들에겐 매우 심각한 질병"이라며 "오미크론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에 여전히 엄청난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