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영상] '대장동 특검' 구호에 민주당 반응은?…김기현 "이재명은 회초리 맞아야 해"

뉴스1
원문보기


(서울=뉴스1) 조윤형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대장동 특검' 수용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11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지난 10일 대장동 게이트 관련된 주요 실행범 4명에 대해서 첫 공판이 있었는데,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지시한 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하는 법정 진술이 나왔다"라며 "민주당 선대위는 사적 지시가 아닌 공식 방침이라고 해명하면서 이 후보의 지시는 틀린 표현이며 성남시 공식 방침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 원내대표는 "당시 성남시장이 누구였는가. 이 후보 아니었는가"라며 "대장동 설계자 누구인가. 이 후보 아닌가. 성남시 공식 방침 누가 내렸나. 이게 황당한 해명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언론 보도를 보니 민주당 이 후보의 선대위에서 이재명 지시라고 하는 언론 기사를 두고 선관위 언중위에 제소한다고 하는데 가관"이라며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서 지시한 방침에 따라서 업무를 집행한 것이 곧 성남시장 이재명의 지시에 따라 업무를 집행한 거지. 뭐가 허위 보도라는 건지 모르겠다. 말장난한 거 아니겠는가"라고 덧붙였다.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은 "맞다"라면서 이 후보의 이름을 연호하며 김 원내대표의 말에 호응하기도 했다.


이후 김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의원들은 본회의장 앞에서 '대장동 특검' 피켓 시위를 단행했다. 당내 의총을 끝내고 나온 민주당 의원들은 피켓 시위 중인 국민의힘 의원들을 가로질러 본회의장으로 향했다.

© 뉴스1

© 뉴스1


yoonz@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