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창원형 민관협력 공공배달앱 상반기 출시…수수료 2% 이하

노컷뉴스 경남CBS 이상현 기자
원문보기
창원시, ㈜스마트마켓서비스, 창원시소상공인엽합회 등 업무협약 체결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창원시가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중개 수수료 절감을 위해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을 상반기 출시한다.

시는 10일 ㈜스마트마켓서비스와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창원시 5개구 지부 등과 '창원형 공공배달앱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형 독과점 배달앱 기업들의 수수료 갑질과 코로나19로 인해 계속되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된 창원형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은 입점비와 광고료를 포함한 중개 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춘다. 또,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 결재기능을 탑재해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공공배달앱 구축 운영사는 ㈜스마트마켓서비스로, 지난해 12월 전문가들로 구성된 창원형 공공배달앱 민간사업자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우선순위 협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 체결 이후, 가맹점 모집과 집중 홍보를 실시해 상반기 중 창원시 전역에서 공공배달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단체인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창원시 5개구 지부도 참여해 창원형 공공배달앱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함께 했으며, 소속 회원과 소상공인에게 가입을 독려해 초기 가맹점 모집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19로 계속되는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한마음으로 창원형 배달앱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며 "창원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마켓서비스와 소상공인단체가 동참해 착한소비의 선순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