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울주군, 울산 최초 백신패스 기능 추가된 안심콜 시행

뉴스1
원문보기
백화점·대형마트 등 면적 3000㎡ 이상 대규모 점포에 대한 방역패스 시행 관련 안내문. 2022.1.10/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백화점·대형마트 등 면적 3000㎡ 이상 대규모 점포에 대한 방역패스 시행 관련 안내문. 2022.1.10/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 적용시설에 시행되고 있는 안심콜에 코로나19 백신패스 문자 회신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를 울산 최초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비스는 1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울주군은 KT 계약을 통해 모두 1만 회선의 안심콜 번호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다중이용시설인 음식점과 유흥주점 등 전체 4335개소 중 3335개소(77%)에 이용자 출입 등록을 위해 무료로 제공했다.

현재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QR인증, 수기명부 등으로 이용자에 대한 출입등록을 하고 있으나 소위 'IT 소외계층'이라 불리는 앱 미사용자, 어르신 등은 정보통신 시스템의 편리함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울주군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안심콜 전화로 출입 등록만 가능한 것을 개선해 백신패스(접종증명)까지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안심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출입 시 안심콜 전화를 하면 바로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질병관리청에 등록된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가 문자로 회신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향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를 안내하겠다"며 "더 많은 군민들이 안심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ynaeil7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