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충남, 초미세먼지 위기경보 ‘관심’…분야별 긴급 저감조치

아시아경제 정일웅
원문보기
[아시아경제(홍성) 정일웅 기자] 충남도는 9일 초미세먼지 위기경보 ‘관심’ 단계 발령과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비상저감조치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유지된다.

도에 따르면 충남은 전날 저녁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대기가 정체되면서 초미세먼지 일평균 농도가 75㎍/㎥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는 위기경보 관심 단계 발령 기준을 충족하는 수치로 도는 의무사업장 75곳과 공사장에 가동률·가동시간을 조정하는 등 배출 저감조치를 시행한다. 또 석탄발전시설은 가동정지, 상한제약 등 효율개선 조치를 내렸다.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건설공사장에선 공사시간 변경·조정, 살수차 운영, 방진덮개 씌우기 등 날림먼지 억제조치가 시행된다. 단 법정의무가 없는 민간사업장과 생활폐기물 소각장 등 공공사업장은 배출 저감조치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도는 휴일 차량 운행량이 적고 특정 시간대에 집중되지 않는 점을 고려해 5등급 차량의 운행제한과 단속은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

안재수 도 기후환경국장은 “겨울철 대기정체로 고농도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등 국민 참여 행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