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구름 낀 일요일…수도권ㆍ충남 미세먼지 '매우나쁨'

연합뉴스 전국부
원문보기
미세먼지 '나쁨'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인 지난 2일 오후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미세먼지 '나쁨'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인 지난 2일 오후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일요일인 9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다.

울릉도·독도에는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예상 적설량은 1㎝ 미만,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0.5도, 인천 -0.6도, 수원 0.5도, 춘천 -1.3도, 강릉 4.4도, 청주 2.6도, 대전 1.5도, 전주 2.2도, 광주 1.7도, 제주 6.0도, 대구 -1.7도, 부산 3.5도, 울산 3.0도, 창원 1.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8도, 광주 8도, 부산 10도 등 전국이 3∼10도 사이 분포를 나타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 미세먼지 유입의 영향으로 수도권·충남은 '매우나쁨', 강원·대전·세종·충북·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됐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상권 일부 지역,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주택화재와 산불 등에 유의해야겠다.


오전까지 중부 내륙과 전라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비 또는 눈이 내력 지역에는 빙판길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차량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km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3.0m, 서해·남해 0.5∼2.0m로 예상된다.


allluck@yna.co.kr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