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BTS, 5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대상…아이유, 2년 연속 음원 대상

JTBC
원문보기
[앵커]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K팝의 한 해를 결산하는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조금 전 마무리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이 5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으며 '대상 6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음원 대상은 아이유가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이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방탄소년단/음반 대상 : 코로나19 팬데믹이 이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답답하고 힘드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즐겁게 웃으면서 춤을 추면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싶다는 마음으로…]

5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골든디스크 대상 6관왕'이란 기록도 세웠습니다.


일부 멤버들의 코로나 확진 등 장기 휴가로 시상식엔 참여하지 못했지만, 함께 이 시기를 견디고 있는 국민들에 대한 위로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습니다.

올해 가장 사랑받은 곡을 선정하는 음원 대상은 2년 연속 아이유에게 돌아갔습니다.

어느덧 데뷔 14년차 가수가 된 아이유는 이 곡의 영감이 된 친구를 떠올렸습니다.


[아이유/음원 대상 : 자기 개성 때문에 사랑도 많이 받고 미움도 많이 받는 제 친구에게 '너는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야' 라는 말을 해주고 싶어서…]

긴 무명 생활로 포기의 문턱 앞까지 갔지만, 끝내 역주행 신화를 쓴 그룹은 '겸손'을 이야기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베스트 그룹상 : 너무 행복한 한 해를 보냈는데요. 항상 더 발전하고 노력하고 겸손한 아티스트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관객석은 텅 비었지만, 가수들은 저마다 자기만의 색깔로 무대를 가득 채웠습니다.

[전소미/베스트 퍼포먼스상 : 2022년도에는 하고 싶은 거 다 하시면서 모두가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엔 이 관객석이 다시 채워지길…

내년엔 다시 뜨거운 함성으로 무대가 채워지길…

무대에 오른 가수들의 마음은 하나였습니다.

(VJ : 강성무)

이수진 기자 , 박수민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