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평택 방문한 文 대통령, 순직 소방관 영결식서 눈물

MBN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엄수된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 영결식에서 분향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8일)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화재로 순직한 소방공무원 세 명의 넋을 기리는 영결식장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경기도청장(葬)으로 진행된 세 소방관들의 합동영결식을 찾았습니다.

착잡하고 엄숙한 표정을 한 문 대통령은 영결식 진행 도중 눈물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의 참석은 오늘 새벽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날(7일) 청와대 대표로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과 방정균 시민사회수석이 빈소를 다녀온 뒤 문 대통령은 유 실장으로부터 관련 보고를 받으면서 "마음이 애달프다"고 언급했다는 전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엄수된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 영결식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그제(6일) 이형석(51) 소방위, 박수동(32) 소방교, 조우찬(26) 소방사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헌신적인 구조 활동을 벌이다 순직하신 소방관 세 분의 소식에 가슴이 멘다"며 애도의 뜻을 밝힌 바 있습니다.

7일에는 유 실장 등을 빈소가 마련된 평택시 제일장례식장으로 보내 조의를 표했습니다. 유 실장은 "문 대통령이 '투철한 책임감과 용기로 화마와 마지막까지 맞서다 순직하신 세 분 소방관의 명복을 빈다. 갑자기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한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5. 5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