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뉴스초점] '새출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듣는다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뉴스초점] '새출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듣는다

<출연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어제 8시간에 걸친 의원총회를 통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두 손을 맞잡았죠.

61일 앞으로 다가온 대선 승리를 위해 당사에서 야전침대를 놓고 생활하겠다고 밝힌 이준석 대표 오늘 만나보겠습니다.

<질문 1> 대표님, 야전침대는 준비됐는지요? 당사에서 숙식을 해결하겠다고까지 결심하신 데에는 그만큼 급박한 상황이라는 판단에서일 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2> 어제 극적 화해 이후 윤석열 후보가 오늘 아침부터 당장 지하철 인사에 나섰습니다. 어제에 이어 이틀째인데, 어제와 오늘 지하철 인사를 평가한다면 각각 몇 점씩 주시겠습니까? 이유는?


<질문 3> 이제부터는 '실전문제'를 풀어나가야 하는 셈인데, '연습문제'의 출제 배경이, '윤핵관'의 개입을 테스트해보는 성격도 있었다고 말씀을 했던 걸로 알거든요. '실전문제' 풀이 과정에선 '윤핵관'의 개입이 없겠습니까?

<질문 4> 어젯밤 상황으로 좀 돌아가 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당 내 의원들이 가장 우려했던 부분이, 울산회동이 약 한 달 전에 있었고, 또 어제 극적 화해가 있었단 말이에요. 앞으로 한 달 뒤에 또 안 그런다는 보장이 어딨느냐, 이 부분이었어요. 대표가 한 번 더 그러면 사퇴한다고 말해서 마음이 돌아섰다고 하는데, 일각에선 또 다시 당대표가 '거친 생각'을 하지 않을까 '불안한 눈빛'이 있는 것도 사실이거든요.

<질문 5> 어제 본인의 공개연설을 평가한다면 몇 점 주시겠습니까?


<질문 6> 최악의 상황을 한 번 상정해서, 어제 그렇게 봉합이 되지 않았다면, 60일 뒤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질문 7> 봉합되지 않을 경우 '플랜B'로 일각에선 '비대위' 얘기도 나왔고, 특정 중진의 이름까지 거론이 됐었던 소위 '찌라시'도 있었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8> 김종인 전 위원장과는 이 대표가 각별한 관계로 잘 알려져 있죠. 어제 화해 뒤에 따로 연락은 하셨나요?


<질문 8-1> 김 위원장을 '선거의 남신'이라고 표현도 하곤 했는데, 냉정하게 김 전 위원장 없이도 이번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겁니까?

<질문 9>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과 함께 '원팀'을 완성해내야 하는 것도 윤 후보 앞에 놓인 큰 과제입니다. 타임라인은 어떻게 보고 계시는가요?

<질문 10> 특히, 과거 이 대표가 했던 발언들 때문에도 그렇고 실제로도 유승민 전 의원과는 '특수관계'였기도 한데, 유 전 의원의 '원팀' 합류에 이 대표의 역할을 기대하는 분위기도 있는데?

<질문 11> 이제 당 밖으로 눈을 돌려서요, 당 내 상황에 대한 몇 가지 평가를 요청드렸는데,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공약 중, 특히 호응이 폭발적인 탈모 관련 공약에 대해 '선거 중독자'로서 평가를 해 보신다면요?

<질문 12> 거대 담론이 아닌, 생활 밀착형 공약을 던졌는데, 일종의 '밈'이 만들어지면서 괜찮은 전략이었다는 평가도 있는데요, 이에 대응할 이 대표의 '비단 주머니'는 무엇인가요?

<질문 13> 지지율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오늘 나온 지지율 조사에 따르면 안철수 후보가 15%까지 올라왔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님 어제 비공개 의총에서 단일화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안 후보와의 단일화해야 합니까?

<질문 14> 지지율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오늘 나온 지지율 조사에 따르면 안철수 후보가 15%까지 올라왔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님 어제 비공개 의총에서 단일화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안 후보와의 단일화해야 합니까?

<질문 15> 끝으로 과거 오늘 대선을 치른다면 4~5%차로 질 것이다 이런 말씀을 하신 적 있는데요, 내일 대선을 치른다면 결과가 어떻게 될지, 또 대선이 한 달 뒤에 있다고 한다면 결과가 어떻게 될지 예측을 해 보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